We are sorry, page not found.

Error 404.

안내사업자번호 224-81-62969
FAX 033-764-1040
연구소강원도 원주시 단구로 413, 202호

Copyright ⓒ 2022 by 한국치매예방협회 ALL Rights Reserved

묶어라!벌레
묶어라 벌레는 1~4명까지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으로, 플레이어당 하나의 벌레를 선택한 후 각자의 벌레를 손가락으로 묶어 가장 먼저 해당 벌레를 키운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다른 종류의 벌레를 묶으면 안 돼요
같은 종류의 벌레끼리 묶으면 곤충의 크기가 점점 커집니다.
이렇게 다른 종류의 벌레를 피해 원을 그리며 묶어주세요
본인의 벌레를 가장 먼저 키운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1
2
3
4
터치홀릭
‘터치홀릭’은 화면에 무작위로 출현하는 정육각형 모양의 오브젝트를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게임입니다.
화면에서 정육각형의 오브젝트만 정확하게 클릭하세요.
점수와 콤보가 올라갈수록 속도가 빨라지고, 더 많은 양의 오브젝트가 등장합니다.
기존에 기록된 최고점수를 갱신하면, 본인의 이름으로 점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1
2
3
발사하라
발사하라는 1~6명까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슈팅 게임입니다. 한 번쯤은 해봤을 현대판 갤러그로 화면에 보이는 블록 뒤에서 적의 미사일을 피하면서 적기를 파괴하는 게임입니다.
원하는 우주선을 선택한 후 시작버튼을 눌러주세요.
게임을 시작하면 설정한 플레이어 수만큼 비행기 오브젝트가 생성됩니다.
적기에서 나오는 미사일을 흰색 벽 뒤로 숨어 회피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를 손가락으로 눌러 드래그하면 비행기의 위치를 이동할 수 있으며, 비행기를 클릭하면, 미사일이 나갑니다.
1
2
4
5
우주선 고르기
2인용 게임화면
3
해당 적기를 파괴할 때마다 플레이어의 비행기 색에 맞추어진 점수가 기재됩니다.
구성요소 1 - 점수판
구성요소 2 - 벽
구성요소 3 - 비행기
각각 개인의 비행기를 조작하여 스테이지 클리어 및 높은 스코어를 기록해보세요.
6
6인용 게임화면
벽돌깨기
벽돌 깨기는 손가락으로 반사판을 생성한 후 공을 튕겨 상단에 있는 블록을 파괴하는 1~2인용 게임입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왼손으로 조작을 한다면 더 어려운 난이도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활용해 반사판을 만들어주세요. 두 지점을 터치하면, 그 두 점을 잇는 직선 모양 반사판이 생성됩니다.
반사판으로 공을 튕겨 블록을 깨다보면, 각종 아이템들이 생성됩니다. 반사판을 이용해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게임을 시작할 때, 디바이스에 저장된 게임 신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명이 모두 소진되면 플레이어의 점수에 따라 랭킹이 기재되어, 이용자들이 순위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1
2
4
5
3
아이템을 습득하면 일정 시간동안 아이템의 효과가 발생됩니다.
미스터 낼름
미스터 낼름은 1~4인용으로 게임 속 개구리를 조종하여, 정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파리를 잡아먹은 플레이어가 이기는 게임입니다. 연꽃과 연꽃 사이를 점프하여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개구리의 등을 터치하면, 개구리가 혓바닥을 발사합니다.
이 때 발사되는 혓바닥의 방향은 클릭한 개구리가 보고 있는 방향이며, 혓바닥의 길이는 한정적입니다.
개구리를 다른 연꽃으로 드래그하면, 개구리가 점프하여 이동합니다.
제한시간 내에 가장 많은 파리를 잡아먹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1
2
4
5
3
개구리가 발사한 혓바닥에 파리가 있으면, 점수를 획득합니다.
총알 막기
총알 막기는 손가락으로 터치해 반사판을 만들고, 공을 튕겨내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는 게임입니다. 양손을 이용해 여러 개의 반사판을 만들 수 있으며 공이 반사될 때마다 속도가 조금씩 증가합니다.
양손을 이용해 반사판을 한 번에 여러개 만들 수 있습니다.
10골을 먼저 넣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1
3
2
쌈카드
쌈카드는 포커와 블랙잭의 만남으로 생성된 카드 중 연속되는 카드나 같은 모양의 카드를 찾아 나열하는 게임입니다. 어르신들께는 생소할 수 있는 서양 카드를 활용하여 인지력과 관찰력을 향상시킵니다.
10장의 카드 중 같은 모양, 같은 숫자 또는 연속된 숫자 카드 3장을 찾아주세요.
먼저 카드를 찾은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1
3
2
10장의 카드 중 같은 모양, 같은 숫자 또는 연속된 숫자 카드 3장을 찾아주세요.
착륙하라
착륙하라는 색이 다른 비행기들을 각각 본인의 색과 일치하는 활주로로 유도하여 착륙시키는 게임입니다. 1~3인용 게임으로 시공간 능력, 색인지 능력 등 다방면을 자극하는 게임입니다.
날고 있는 비행기를 터치한 채로 손을 움직이면, 비행기의 경로를 정할 수 있습니다. 터치한 비행기의 색에 맞는 활주로로 비행기의 경로를 설정해 주세요.
1
2
공중에서 다른 비행기와 부딪히면 안됩니다. 각각의 비행기들이 서로 부딪히지 않게 신중히 경로를 설정해 주세요.
핀 볼
핀 볼은 1인용 게임으로 떨어지는 공을 계속해서 튕겨내 높은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본인이 골키퍼라고 생각하고, 공이 구멍에 들어가지 않게 막아보세요.
시작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시작하세요 최고 점수를 누르면, 사용자들의 랭킹을 볼 수 있습니다.
1
2
공이 떨어지는 타이밍을 맞추어 킥을 해 점수를 높여보세요.
당겨 새총
당겨 새총은 1~2인용 슈팅게임으로 새총이나 활을 사용해서 이동하는 과녁을 맞혀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1인용에서는 활을, 2인용에서는 새총을 사용합니다.
두 개의 터치포인트가 필요합니다. 한 손으로 터치하여 새총을 생성하고, 다른 한 손으로는 새총의 방향 설정과 시위를 당기고 놓는 발사가 가능합니다.
1
2
정해진 시간 동안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1인용
2인용
핑퐁 핑퐁
핑퐁 핑퐁은 반사판을 움직여 공을 반사시켜 상대의 골대에 골을 넣는 게임입니다. 1~2인용 스포츠 게임으로 1인용은 컴퓨터 AI와 대결합니다.
앞에 있는 반사판을 움직여 공을 튕겨내 상대 골대에 골인시켜보세요.
먼저 10점을 획득하는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1
3
2
점수를 획득하면 플레이어 앞의 점수가 올라갑니다.
다 내꺼야
다 내꺼야는 1~4인용 경쟁 게임으로 원하는 색상의 본인의 말을 선택한 뒤 게임말을 터치해 움직입니다. 생성되는 적들에게 부딪히지 않고, 적들을 에워싸는 원을 그리며 적을 파괴하는 게임입니다.
1~4인용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색상의 게임말을 선택 후 게임 시작을 눌러주세요.
적을 에워싸 적을 파괴하면 점수가 올라갑니다.
게임말과 적이 부딪히면 상단의 라이프가 감소합니다.
1
2
4
5
3
본인의 게임말을 터치한 후 화면에 생성되는 적들에게 부딪히지 않게 드래그하여 원으로 감싸주세요
게임이 끝나면, 이전 사용자들의 점수와 랭킹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알까기
알까기는 2~4인용으로 에어하키 게임입니다. 손잡이를 터치하여 하키퍽을 골대에 넣어 점수를 획득합니다. 10개의 라이프가 모두 소진되면, 게임이 끝납니다.
하키를 하듯 하키퍽이 골대에 들어가지 않도록 해주세요.
1
2
각각의 모서리에 표시된 라이프의 숫자가 먼저 0이 되면 패배. 개인전, 좌우 또는 상하 팀전도 가능합니다.
퍼즐
한국치매예방협회의 인기 퍼즐인 추억의 간식, 인지보약 퍼즐 등을 터치스크린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USB를 활용하여 개인이 희망하는 사진을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퍼즐을 만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가로 세로 조각 수를 선택하여 퍼즐 난이도를 조절해 주세요.
힌트 버튼을 누르면 완성된 사진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양손가락을 사용해 조각을 회전시켜가며 퍼즐을 맞춰보세요. 올바른 퍼즐 조각을 근처로 가져가면, 자동으로 퍼즐 조각이 합쳐집니다.
1
2
3
핑거 컬링
핑거 컬링은 2~4인용으로 손가락으로 스톤을 터치하여 컬링 하는 게임입니다. 스톤을 과녁의 중앙에 가까이 위치시킬수록 높은 점수가 부여됩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순서를 정하여 번갈아가며 스톤을 발사합니다.
색깔 숫자는 각 플레이어 별 점수를 나타내며, 숫자 위 동그라미는 제한시간을 나타냅니다.
모든 플에이어가 모든 스톤을 다 발사했다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1
2
3
기억짱
한국치매예방협회의 보드게임 기억짱입니다. 메모리 게임으로 초급 난이도에서는 동일한 그림의 위치를 맞추고, 중급에서는 과거의 물건과 현대 물건의 위치를 맞춰야 합니다.
난이도와 플레이어 숫자를 선택해 주세요.
초급 난이도에서는 부채는 부채, 붓은 붓처럼 같은 그림을 찾아 번갈아 선택합니다.
중급 난이도에서는 부채와 선풍기, 붓과 볼펜처럼 과거와 현재에 쓰임이 같은 그림을 찾아 번갈아 선택합니다.
1
2
3
쌍쌍게임
한국치매예방협회의 보드게임 쌍쌍게임입니다. 각 플레이어 앞에 카드가 놓이면, 중앙의 카드 더미와 본인의 카드 안에 그려진 같은 사물을 찾고, 터치하면 해당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숫자에 맞게 선택하고 게임 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플레이어 앞에 놓인 카드와 중앙의 메인 카드더미의 아이콘은 꼭 1개가 같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아이콘이 같을 경우, 먼저 아이콘을 누르는 플레이어가 해당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
2
3
피아노 드럼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피아노와 드럼입니다. 드럼을 눌러 멜로디를 연주하고, 다양한 악기 소리로 피아노를 연주하고 합주도 해보세요.
드럼을 눌러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회전 버튼을 누르면 서로 마주 보고 피아노 합주가 가능하며, 녹음과 재생버튼을 활용하여 혼자서도 합주를 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기타 등 각종 악기를 선택하여 해당 악기의 소리로 피아노를 연주할 수 있습니다.
1
2
3